# [[UIApp keyWindow] recursiveDescription]
var test1 = new Instance(헥사값)
[test1 zPosition]
[test1 setZPosition:1]
[test1 setPosition:{0:100,1:240}]
[test1 setUserInteractionEnabled:YES]
위치나 높이(정렬 순서)를 바꿀 수 있다. 비활성화된 영역의 활성화는 잘 안되므로 활성화 레이어를 숨김처리 하는 편이 낫다
[test1 setHidden:YES]
<UIImageView: 0x14df6610; frame = (0 0; 320 50); clipsToBounds = YES; opaque = NO; userInteractionEnabled = NO; layer = <CALayer: 0x14df1e40>>
위와 같은 레이어를 instance 로 설정할 때, position은 CALayer 헥사 값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활성화는 UIImageView 뒤에 헥사 값을 사용한다.
# var test1 = new Instance(0x14df6610)
# [test1 setUserInteractionEnabled:YES]
# var test1 = new Instance(0x14df1e40)
# [test1 setZPosition:1]
아이폰 기종에 따라 view 정보가 full 로 출력되지 않고 잘리는 경우 가 있다.
UIApp.keyWindow.subviews()
해당 명령을 사용하여, 서브뷰를 출력하면, #으로 구분된 view 확인이 가능하여, 인스턴스로 설정 가능하다.
[#"<UILayoutContainerView: 0x16dc5510; frame = (0 0; 320 568); autoresize = W+H; gestureRecognizers = <NSArray: 0x16ebf330>; layer = <CALayer: 0x16dc5760>>",#"<AlertPopupView: 0x16e38dc0; frame = (0 0; 320 568); tag = 987654321; layer = <CALayer: 0x16e396a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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