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의 액션스크립트는 자바스크립트만큼 쉽다. 특별한 변수 선언이 필요없고, 실행될 위치, 실행될 방법 정도만 알고 있으면, 엄청나게 다양한 것을 표현할 수 있다. 아래의 예제를 간단히 보겠다.
1. 개체의 이동
- speed 변수에 위치 정보를 if문으로 분기시켜 화면에 닿았을 경우 -speed를 갖도록 한 원리이다.
2. 개체의 근접여부
- 원임을 이용해, 각 원을 좌표평면에 위치 시키고, 피타고라스 정리를 이용하여 원점과의 거리를 각 원의 반지름과 비교하였다.
3. 개체의 크기조절
- y축방향(즉 아래쪽)의 위치에 따라 그 개체의 크기를 결정한다.
onClipEvent (load) {
speedx=5;
speedy=5;
maxX = 550 - this._width/2;
minX = 0 + this._width/2;
maxY = 350 - this._height/2;
minY = 0 + this._height/2;
}
onClipEvent (enterFrame) {
/* 개체의 이동 */
this._x = this._x+speedx;
this._y = this._y+speedy;
if(this._x > maxX) {
speedx = -1*speedx;
}
if(this._x
speedx=-1*speedx;
}
if(this._y>maxY){
speedy=-1*speedy;
}
if(this._y
speedy=-1*speedy;
}
/* 개체의 근접 여부 */
disx = this._x - _root.blue._x;
disy = this._y - _root.blue._y;
distance2 = disx*disx + disy*disy;
circle_r = (this._width + _root.blue._width)/2;
if (Math.sqrt (distance2)<=circle_r) {
_root.txt = "만났습니다!!!";
} else {
_root.txt = "이격됬습니다!!!";
}
/* 개체의 크기 조절 */
scale = this._y/2;
this._yscale = scale;
this._xscale = scale;
}
1. 개체의 이동
- speed 변수에 위치 정보를 if문으로 분기시켜 화면에 닿았을 경우 -speed를 갖도록 한 원리이다.
2. 개체의 근접여부
- 원임을 이용해, 각 원을 좌표평면에 위치 시키고, 피타고라스 정리를 이용하여 원점과의 거리를 각 원의 반지름과 비교하였다.
3. 개체의 크기조절
- y축방향(즉 아래쪽)의 위치에 따라 그 개체의 크기를 결정한다.
onClipEvent (load) {
speedx=5;
speedy=5;
maxX = 550 - this._width/2;
minX = 0 + this._width/2;
maxY = 350 - this._height/2;
minY = 0 + this._height/2;
}
onClipEvent (enterFrame) {
/* 개체의 이동 */
this._x = this._x+speedx;
this._y = this._y+speedy;
if(this._x > maxX) {
speedx = -1*speedx;
}
if(this._x
}
if(this._y>maxY){
speedy=-1*speedy;
}
if(this._y
}
/* 개체의 근접 여부 */
disx = this._x - _root.blue._x;
disy = this._y - _root.blue._y;
distance2 = disx*disx + disy*disy;
circle_r = (this._width + _root.blue._width)/2;
if (Math.sqrt (distance2)<=circle_r) {
_root.txt = "만났습니다!!!";
} else {
_root.txt = "이격됬습니다!!!";
}
/* 개체의 크기 조절 */
scale = this._y/2;
this._yscale = scale;
this._xscale = sca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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