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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World 및 인터페이스

박영식2007.06.12 21:41조회 수 1999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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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식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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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 개발환경 - J2EE, Tomcat, CS (by 박영식) linear interpolation을 통한 inverse quatization (by 박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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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 개발환경 - J2EE, Tomcat, CS

[원문보기]

  J2EE는 웹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썬의 플랫폼이다. J2EE 서비스는 사용자의 브라우저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및 레거시 정보시스템 사이의 중간계층에서 수행된다. J2EE의 핵심요소는, JSP와 자바 서블릿, 그리고 기업내의 정보자원을 하나로 묶기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들의 뒤를 이은 EJB이다. J2EE 인터페이스는 데이터베이스를 위해 JDBC를, 디렉토리를 위해서는 JNDI를, 트랜잭션을 위해서는 JTA를, 메시징을 위해서는 JMS를, 전자우편시스템을 위해서는 JavaMail을, 그리고 CORBA와의 접속을 위해서는 JavaIDL을 각각 포함한다.


  1999년 12월에, 최초의 공식적인 버전으로는 최초로 J2EE 버전 1.2가 발표되었다.


Tomcat : 아파치 소프트웨어 파운데이션(Apache Software Foundation)에서 서버인 자바(Java)를 움직이게 하기 위해 개발한 AP서버.
톰캣은 서블릿 컨테이너이며, 자바 서블릿 Java Servlet과 자바서버 페이지JavaServer Pages 기술에 대한 공식적인 참조 구현체입니다. 자바 서블릿과 자바서버 페이지 스펙은 Java Community Process 주도하에 썬에 의해서 개발됩니다. 톰캣은 아파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아래 공개적이고 함께 하는 환경에서 개발되고 배포됩니다. 톰캣은 전세계의 베스트 개발자들의 합작으로 의도된 것입니다.

 CS는 creative suite의 약자인데, Adobe사에서 릴리즈한 프로그램들은 다 cs가 붙는다.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고, MS처럼 studio에 여러 언어를 컴파일할 수 있는 컴파일러 및 에디터를 묶어 내놓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럴 수록 사이즈가 커져서 관리하기는 더 어려워질 듯 하다.

FLEX 개발환경 - J2EE, Tomcat, CS

[원문보기]

  J2EE는 웹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썬의 플랫폼이다. J2EE 서비스는 사용자의 브라우저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및 레거시 정보시스템 사이의 중간계층에서 수행된다. J2EE의 핵심요소는, JSP와 자바 서블릿, 그리고 기업내의 정보자원을 하나로 묶기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들의 뒤를 이은 EJB이다. J2EE 인터페이스는 데이터베이스를 위해 JDBC를, 디렉토리를 위해서는 JNDI를, 트랜잭션을 위해서는 JTA를, 메시징을 위해서는 JMS를, 전자우편시스템을 위해서는 JavaMail을, 그리고 CORBA와의 접속을 위해서는 JavaIDL을 각각 포함한다.


  1999년 12월에, 최초의 공식적인 버전으로는 최초로 J2EE 버전 1.2가 발표되었다.


Tomcat : 아파치 소프트웨어 파운데이션(Apache Software Foundation)에서 서버인 자바(Java)를 움직이게 하기 위해 개발한 AP서버.
톰캣은 서블릿 컨테이너이며, 자바 서블릿 Java Servlet과 자바서버 페이지JavaServer Pages 기술에 대한 공식적인 참조 구현체입니다. 자바 서블릿과 자바서버 페이지 스펙은 Java Community Process 주도하에 썬에 의해서 개발됩니다. 톰캣은 아파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아래 공개적이고 함께 하는 환경에서 개발되고 배포됩니다. 톰캣은 전세계의 베스트 개발자들의 합작으로 의도된 것입니다.

 CS는 creative suite의 약자인데, Adobe사에서 릴리즈한 프로그램들은 다 cs가 붙는다.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고, MS처럼 studio에 여러 언어를 컴파일할 수 있는 컴파일러 및 에디터를 묶어 내놓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럴 수록 사이즈가 커져서 관리하기는 더 어려워질 듯 하다.

linear interpolation을 통한 inverse quatization

[원문보기]
rom_iq와 rom_d 파일을 읽어서 보정하여 number^(3/4)를 생성한다.
그리고 그래프로 원래값과 비교해 본다.

rom_iq = fopen("rom_iq.txt",'r');
rom_d = fopen("rom_d.txt",'r');
a = fscanf(rom_iq,'%f');
b = fscanf(rom_d,'%f');
k = 0;
for i = 1:8192
    iq(i) = i^(4/3);
    nf = i/128;
    n = fix(nf);
    if(nf == n)
        n = n-1;
    end
    if(n<1)
        k(i)=a(i);
    else
        if(n<4)
            k(i)=b(n)+a(i-128*n)+(i-128*n)*b(n+64)/5.5;
        else
            k(i)=b(n)+a(i-128*n)+(i-128*n)*b(n+64);
        end
    end
end
subplot(2,1,1);
plot(iq);
subplot(2,1,2);
plot(k);

plot의 속성, axis의 속성, font의 속성 설정

[원문보기]
그림은 plot tool을 본 화면이다. 멋지군..

for j = 1:8192
    a(j-0) = j^(4/3);
end
pplot = plot(a,'m-.','LineWidth',[1.5]);
pfont = text(4096, 65536,'bulletleftarrow middle value','fontsize',18,'color',[1 0 0]);
axis([0 8200 0 170000]);
axis square, title('AXIS SQUARE'), grid;
%%아래의 get함수는 속성을 지정할 수 있는 파라미터와 현재 속성값을 볼 수 있다.
plot_property = get(pplot)
font_property = get(pfont)
axis_property = get(gca)

행렬에서의 요소 치환 - 효율성 비교

[원문보기]

A = magic(4);
A(2:3,2:3) = [0 0; 0 0]
B = A;
for j = 1:4
        for k = 1:4
                if A(j,k) == 0
                        A(j,k) = 99
                end
        end
end
B
[j, k] = find(B==0);
    B(j,k) = 99

위의 코드는 A를 magic(4)으로 생성후, A22에서 A33까지를 0으로 치환한 후 B에 대입하였다. 그 후, A의 요소 중 0을 찾아 99로 치환하는 for문을 보여주며, B는 행렬의 특성을 이용해 find함수로 처리한다. for문은 반복적으로 처리하며, find는 한번에 처리함을 볼 수 있다.


A =


    16     2     3    13
     5     0     0     8
     9     0     0    12
     4    14    15     1



A =


    16     2     3    13
     5    99     0     8
     9     0     0    12
     4    14    15     1



A =


    16     2     3    13
     5    99    99     8
     9     0     0    12
     4    14    15     1



A =


    16     2     3    13
     5    99    99     8
     9    99     0    12
     4    14    15     1



A =


    16     2     3    13
     5    99    99     8
     9    99    99    12
     4    14    15     1



B =


    16     2     3    13
     5     0     0     8
     9     0     0    12
     4    14    15     1



B =


    16     2     3    13
     5    99    99     8
     9    99    99    12
     4    14    15     1

함수 - 데이터 생성 함수 magic

[원문보기]

 magic(k)는 1에서 k^2까지의 정수를 사용하여 열, 행 그리고 대각선의 합이 똑같은 정방행렬을 만들어주는 Matlab의 데이터 생성함수이다.


  To get started, select MATLAB Help or Demos from the Help menu.


>> B = magic(4)


B =


    16     2     3    13
     5    11    10     8
     9     7     6    12
     4    14    15     1


>>

벡터선언 및 plotting

[원문보기]
w와 x를 벡터로 선언하고 2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한개 figure에 그린다.

syms w x
w = [1.0
2.5198
4.3267
.
.
.
.
163186.0735
163199.4767
163215.91700000002
];
subplot(2,1,1);
plot(w);
title('iq table(interpolation)');
x = [1.0
2.5198
4.3267
6.3496
.
.
.
.
165086.6174
165113.4940
165140.3718
];
subplot(2,1,2);
plot(x);
title('iq table');

명령어 - bench (PC사양을 출력한다)

[원문보기]

Comman Window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To get started, select MATLAB Help or Demos from the Help menu.


>> bench


ans =


    0.5783    0.7319    0.3472    0.6259    0.7043    1.56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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